초등 아이 구내염 생겼을 때 이렇게 했어요.
구내염이 아주 가끔 생길 때가 있는데 초등생 아들이 구내염이 생겨서 약간 당황을 했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아들 입안에 구내염이 생긴 것이 처음이었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아들의 구내염 치료 어떻게 했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구내염 생겼을 때 이렇게 했어요.
어느 날 아들이 입안에 통증이 살짝 있고 뭐가 생긴 것 같다고 했습니다. 가끔씩 음식물 섭취할 때 볼 안쪽을 깨물어서 상처가 났다가 다시 아물고 그래서 그런 건 줄 았았는데요. 며칠 지나서 다시 보니 위의 사진보다 심하게 부어있고 염증이 생겨서 아프다고 했습니다.
1. 아들이 느낀 구내염 증상
- 찌릿찌릿 아픈 통증.
- 밥 먹을 때 구내염 있는 곳에 음식물이 닿으면 아프다고 함.
- 밥을 잘 못 먹고 양치질할 때도 아파함.
2. 치료
1) 우선, 주말에 심해져서 '아프니벤큐액'으로 주말 동안 식사 후 가그린을 하게 함.
- 약국에서 구매가능하며 아프니벤큐액을 한 후에는 통증이 줄어들었음.
- 구내염이 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했으면 더 효과가 있었을 것 같다고 생각됨.
- 개인적으로 구내염 걸렸을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생각됨.
- tip! 아프니벤큐액 약국에 물어보니 초등아이에게 사용해도 괜찮지만 사용 시 성분의 과민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니 참고하세요. 아들은 사용했을 때 괜찮았어요.
2) 구내염 통증이 아직 남아있어서 3일째 되는 날 이비인후과에 방문함.
- 아프니벤큐액으로 통증을 감소시키고 호전이 되었으나 빨리 나아지지 않아서 병원에 감.
- 어느 정도 호전은 되었으나 통증이 아직 있다고 하니 약과 연고처방을 받음.
- 연고는 '페리덱스'로 낮에 바르는 것보다는 잠들기 전이나 잠든 후에 바르는 것을 추천함.
3. 치료 경과
2~3일 정도 약을 먹고 잠자기 전에 연고를 바르니 통증도 사라지고 다 나았습니다. 약도 효과가 있었겠지만 연고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입안 연고 사용은 항상 고민하다가 안 했는데 이번에 아들의 치료 효과를 보니 연고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혹시나 다시 구내염이 생긴다면 '페리덱스' 연고를 바로 발라줘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럼 이상으로 최근에 아들에게 생긴 구내염 치료에 대한 경험담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구내염 걸리면 많이 아프니 최대한 빨리 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