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강릉 안목해변 식당 수구레 국밥, 순두부 젤라또 다녀왔다.

by 느린엄마 2022. 10. 31.
반응형

안목해변 주변에 아침 식사하기 좋은 식당으로 안목 수구레 국밥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강릉 솔향기 캠핑장에서 산책하다 알게 된 순두부 젤라또 방문기까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목 수구레 국밥



안목 해변 커피 거리를 걷다가 끝 쪽 방향으로 가다 보면 건물 사이 안쪽에 식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1. 안목 수구레 국밥

강원 강릉시 창해로 2번 길 28

영업시간 07:00 ~ 22:00



1) 식당 내부 모습


- 입구에서 내려가면 식당이 나옵니다. 식당에 10시쯤 갔는데 사장님이 혼자 일을 하고 계셨습니다.


식당 모습


-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메인 홀이고 식사하는 곳이 또 있습니다. 식당 내부 주변에 조형물, 그림, 책들이 곳곳에 놓여 있습니다.

식당 내부 모습


2) 메뉴판

- 수구레 국밥 : 10,000원
- 소머리 국밥 : 9,000원
- 토종닭 국밥 : 9,000원
- 소고기 장국밥 : 9,000원 등이 있습니다.

메뉴판

 

3) 수구레가 무엇인가요?


- 예로부터 미식가들의 입에만 오를 수 있었던 소의 특정 부위입니다. 소 한 마리에서 2kg 내외밖에 생산되지 않고, 식감이 쫄깃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납니다.

영양 면에서는 지방이 적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에 탄력도 주고 관절 기능 개선 효과 및 비만 방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수구레 국밥과 소머리 국밥 맛은?

(1) 수구레 국밥


- 수구레 국밥은 얼큰한 맛입니다. 약간 심심한 듯하면서도 깔끔하며 깊은 맛입니다.

수구레 식감은 정말 쫄깃하며 고소한 맛이 납니다. 신기합니다. 약간 도가니 먹는 것 같기도 하지만 도가니보다는 더 쫄깃합니다.

수구레 국밥


- 신랑이 해장하기 좋고 아침으로 너무 만족스럽다고 했습니다. 수구레를 찍어 먹는 양념장도 있습니다.

밑반찬


(2) 소머리 국밥


- 소머리 국밥은 살짝 양이 적은 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먹다 보니 적지 않습니다. 잡내가 많이 나진 않지만 후추를 뿌려 먹는 걸 추천합니다. 고기양도 적당하고 아침으로 따듯한 국물이 들어가니 너무 좋았습니다.

소머리 국밥


안목해변이나 강릉 경찰수련원 근처에서 식사할 곳 찾는다면 수구레 국밥에서 한 끼 든든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순두부 젤라또

강원 강릉시 경강로 2642 1~4층

영업시간 9:30 ~ 21 :00
전용 주차장이 있음.


안목해변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있고 건물 뒤편에 산책로가 있습니다. 그 산책로를 걷다가 가보게 된 곳입니다.


1) 매장 모습

- 야외 테라스 공간이 넓게 있고 매장 안에 올라가 보지는 못했지만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순두부 젤라또 매장 입구


- 내부가 깔끔하고 멋집니다.

1층 주문하는 곳

- 여기는 순두부 젤라또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런데 아들은 도넛이 먹고 싶다고 해서 포장해 왔습니다. 신랑과 저는 오징어회를 엄청 먹고 와서 맛이 궁금했지만 디저트는 포기했습니다.

도너츠


- 실내는 4층까지 있고 야외에 먹을 곳이 있어서 시설이 큰 편이며 전용 주차장도 있습니다.

순두부 젤라또 전용 주차장과 건물 모습


2) 가격


도넛은 아들이 기본과 초코맛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종류별 개당 2,800원~3,500원 정도입니다. ( 영수증 분실로 정확한 가격이 생각이 안 남.) 음료는 3,500원 ~6,500원으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젤라또 라테 맛이 궁금해서 기회 되면 먹어봐야겠습니다.




젤라또는 4,500원이며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순두부 젤라또에서 도너츠 포장


배만 안 불렀다면 매장에서 즐기며 먹고 왔을 텐데 많이 아쉬웠던 곳입니다. 기회 되면 다시 가보려 합니다. 도넛은 아들이 한입도 안 주고 맛있다며 다 먹었답니다.

 



이상으로 안목 해변 근처 식당, 수구레 국밥과 순두부 젤라또에 다녀온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