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서울랜드 평일에 다녀온 후기(강추)

by 느린엄마 2023. 6. 13.
반응형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꼭 가봤으면 하는 곳, 가볼 만한 곳으로 서울랜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평일 금요일에 가본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할게요.

서울랜드

 

서울랜드

주소 :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전화 :  02-509-6000
영업 : 10 : 00~ 21 :00(평일), 9 :30 ~ 22 :00(주말)

주차 : 정문, 동문, 후문
(평일 : 후문에 주차했는데 무료였으며 11시 이전에 도착했는데 주차 공간 있었음.)


서울랜드 여름 시즌 다양한 이벤트 일정 보러 가기

서울랜드 티켓 할인 및 예매 혜택 보러 가기 (일반혜택/ 멤버십 혜택 / 카드 혜택 등)


후문 쪽에서 주차하고 매표소 입구에서 온라인 예매권 바코드를 보여주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종일권으로 지류 티켓 발권이나 팔찌 착용이 없이 입장과 동시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좋네요.


서울랜드 안내도



서울랜드 안내도를 보면 너무 넓어 보여서 힘들 것 같지만 쉬면서 조금씩 걷다 보면  체험 및  놀이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설들이 멀지 않아요. 그럼 서울랜드 놀이시설 이용해 보겠습니다.


서울랜드 11시 정도 입장했을 때 모습



터닝메카드 고! 범퍼카

조카들도 같이 왔는데 다 남아여서 첫 놀이기구는 범퍼카입니다. 오전에는 사람이 없어서 바로 이용할 수 있었고 기다림도 적었습니다. 타고 또 타고를 반복했어요. 오후에는 사람이 조금 있어서 한 타임을 기다리거나 바로 타거나를 10번 이상 반복했습니다. 너무 재미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운전이 쉽지 않지만 계속 타다 보면 운전실력이 점점 좋아진답니다. 어린 연령대 아이들이 놀기 너무 좋습니다.  


범퍼카



카트라이더 범퍼


어린아이들은 보호자 동반하거나 좀 더 연령대에 있는 아이들이 탈 수 있어서 대기가 기본 30분 있었어요. 중고등학생이 많이 대기하고 있어서 이건 타지는 못했답니다.




피터팬


배 모형 의자에 앉아서 빙글빙글 도는 건데 처음에는 천천히 돌다가 나중에는 빨라집니다.  전 어지러운걸 못 타서 제부가 아들과 함께 타줬는데 힘들어했어요. ㅋㅋ 아이들은 멀쩡합니다.


피터팬

 

뭉게 공항 액션죤 | 놀이터

놀이터 형식으로 된 곳인데 이름은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근처 뭉게 공항 액션죤이 있는데 다 모함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에는 볼풀장, 미로 길, 미끄럼틀, 대형 그물 등 아이들이 다양하게 놀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점심 먹으면서 아이들을 놀게 해 주었습니다.


뭉게공항 액션존



던킨 도너츠 근처 다리에 보면 안개처럼 물을 분사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이 은근히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안개처럼 물이 나오는 곳

 

유료 요금 놀이 시설 | 패들보트, 니나노 고카트, VR 게이트, 스카이엑스, 리모컨 보트



곳곳에 유료 요금 놀이 시설이 있는데 리모컨 보트와 패들 보트를 이용해 봤습니다. 리모컨 보트는 아이들이 조정하는데 어려워했어요. 돈이 조금 아깝습니다. (1회에 2,000원)

 
 

패들보트


키오스트로 주문하며 타임별 선택 후 결제하고 티켓을 발권합니다. 시간 맞춰 안전요원에게 표를 제시하면 보트에 태워줍니다. 약 15분 정도 탔던 것 같으며 양쪽 손잡이를 돌려 운전합니다. 재미있어 하긴 했지만 조금 힘들기도 한 것 같았어요. 너무 더울 날씨에 타는 건 비추합니다. 더워요.


패틀보트

 

공연 | 퍼레이드 | 루나 피에스타


서울랜드 앱에서 공연시간과 놀이시설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 퍼레이드 공연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보고 사진 촬영도 했습니다. 시간 되시면 한 번쯤 관람하고 기념촬영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연 후 사진 촬영

 

급류 타기 ( Flume Ride )


급류 타기는 마지막에만 무서운 거 아시죠? 전 무서워서 1번만 탔는데 아들은 2번이나 탔습니다. 아들이 서울랜드에서 가장 재미있던 놀이시설은 급류 타기와 범퍼카라고 하네요. 대기를 가장 오래 하고 탄 놀이기구입니다. 늦은 오후에는 대기 줄이 거의 없어서 한번 더 탔어요. 물이 생각보다 많이 튀어서 바지와 신발이 젖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급류 타기 ( Flume Ride )
급류 타기 ( Flume Ride )



브루미즈동산


오후에 놀았는데 신발과 양말을 벗고 놀기 좋은 곳입니다. 늦은 오후에도 햇살이 뜨거웠는데 아이들은 땀을 뻘뻘 흘려도 마냥 즐거워했습니다. 밖이 너무 덥다면 삼천리 동산에 초이빈이라는 실내 놀이터가 있습니다. 엄청 넓고 실내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타임별로 운영하며 소독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브루미즈 동안

 

먹거리 | 간식타임


5시 넘어서까지 놀다가 간식 먹고 귀가하기로 했습니다. 스무디도 먹고 닭꼬치, 옥수수, 회오리 감자까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 회오리 감자는 장터를 지나 미래의 나라 방향으로 가야 가게가 있습니다. )

스무디
회오리 감자

 

서울랜드 평일에 다녀온 후기 총평을 하자면,

 

  • 7세, 8세 남아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 어린 연령대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많아서 좋습니다.
  • 주말의 복잡함이 없어서 시간이 되신다면 평일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평일이라 대기하지 않거나 약간의 대기만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실외, 실내 놀이터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 곳곳에 아이들이 즐길거리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고 재밌있어합니다.




아들을 데리고 서울랜드에 처음 가보았는데 동갑 친구나 형 누나들과 함께 가면 더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또한 평일에 힘들지 않게 하루 종일 즐기며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고 7세 아들이 너무 즐거워하고 재밌다고 해서 대만족 했습니다. 또 가고 싶다고 해서 가을쯤에 다시 가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서울랜드 평일에 다녀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