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제주도 귤 따기 체험 '과수원피스'추천, 가격과 맛 솔직 후기

by 느린엄마 2023. 12. 1.
반응형

제주도 여행 일정 중 아이와 함께 귤 따기 체험을 했습니다. 제주도에서 귤을 안 먹고 가면 섭섭하겠죠! 저도 제주도에 몇 번 가봤지만 귤 따기는 처음인데요. 한림읍에 있는 '과수원피스'라는 곳에서 귤 따기 체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체험 가격과 노지귤 맛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수원피스 - 노지귤 따기 체험


과수원피스 [ 테마카페 ]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립읍 한림로 176-2 WEST BLUE 오렌지 타운 1층
  • 영업 : 10:00~18:00 (카페 휴무일 때 귤체험은 가능)
  • 전화 : 064-796-1595/0507-1337-0408


>> 과수원피스 홈페이지 (클릭!)

 

과수원피스-테마카페/오렌지 타운


한림 리조트와 가깝고 후기가 좋아서 예약 없이 찾아 간 곳입니다. 과수원피스에 주차하고 과수원피스 카페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귤체험 하러 왔다고 하면 안내를 해주는데 카페 안이 원피스 관련 피규어가 엄청 많습니다.




천천히 매장 구경하시다가 준비되면 이야기해 달라고 하시네요. 엄청 큰 피규어 장식품들도 많아서 감탄사가 저절로 나옵니다. 몇몇 남자분들이 있었는데 원피스 피규어를 보러 오신 분들인 것 같았어요. 원피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카페네요.

과수원피스 카페

 

커피를 마시고 나서 귤체험 할까 고민했는데 카페 사장님께서 체험 끝나고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음료 마시면 체험 중에 소변이 마려울 수도 있으니 불편할 것 같아서 체험 끝나고 마시기로 했습니다. 그럼 귤 따기 체험하러 가보겠습니다.

[귤 따기 체험 안내]

 

1. 귤 따기 체험 입장료 : 1인 5,000원, 만 2세 미만은 무료.
2. 체험 중 감귤은 무제한 시식/ 시간제한 없음.
3. 체험한 감귤 1KG 당 2000원에 구입 가능.
4. 추가 구매 및 택배 발송도 가능.




과수원피스 카페 옆에 길 하나 있는데 바로 뒤편이 노지귤 농장입니다. 귤체험 안내는 농장 주인이 해주십니다. 아담하고  풍경이 너무 예쁩니다. 날씨가 계속 흐렸는데 귤 따기 하는 날에는 쌀쌀하긴 했지만 날씨가 좋아서 하늘도 예쁘네요.

과수원피스 귤 농장/ 귤따기 체험


귤이 가장 많이 있는 밭으로 안내 받고 귤 따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모자는 서비스로 사용 후 반납하시면 되며 원피스 컨셉 모자인 것 같아요. 귤 따는 법을 처음 배웠는데 아들이 엄청 잘 따네요. 작은 귤나무에 어떻게 귤이 저렇게 많이 열려 있는지 너무 신기했습니다.

[ 귤 따는 방법 ]

1. 귤 가지를 약간 길게 가위로 자릅니다.
2. 귤을 잡고 꼭지 부분을 아주 짧게 잘라 주면 됩니다.

꼭지 부분을 너무 길게 잘라 주면 다른 귤에 상처가 생겨 쉽게 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수원피스 귤 따기 체험


[ 시식해 본 귤 맛 ]


귤나무에 귤 사이즈가 여러 가지였는데 큰 귤도 먹어보고 작은 귤도 먹어봤습니다. 신맛, 단맛 다 다른데 사람마다 느끼는 맛이 달라서 먹어보고 맛있는 사이즈로 따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가족은 큰 사이즈 귤은 덜 맛있게 느껴져서 중간 사이즈나 미니 사이즈로 따고 먹기도 했습니다. 작은 사이즈 귤이 너무 달콤하고 맛이 있어요. 이래서 노지귤이 더 맛있다고 하나 봅니다. 무제한 시식이라지만 아침 식사하고 바로 와서 10개도 못 먹었네요. 몇 개 먹고 따다 보면 배가 부릅니다. 직접 따니 재미있긴 합니다. 아들이랑 신랑도 재미있다고 따다 보니 10kg를 넘게 땄네요.

과수원피스 귤 따기 체험 - 택배 


귤이 너무 맛있어서 택배로 보냈습니다. 직접 딴 귤을 안내받은 곳에 갖다 주면 아주머니와 아저씨가 꼭지 손질 작업을 다시 한 후 택배 상자에 넣어 보내주십니다. 혹시나 무게가 부족하면 채워서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하루 만에 택배가 도착하네요.

[ 귤 택배 가격 -택배비 포함 ]


1. 5kg : 19,000원
2. 10kg : 28,000원


택배 보내지 않고 체험해서 딴 귤은 1kg당 2,000원으로 구입해서 가져가실 수도 있습니다. 귤이 정말 맛있어서 많이 따셔서 선물하시거나 택배 발송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들이 귤을 잘 안 먹는데 여기에서 딴 귤을 너무 잘 먹네요.

귤이 맛있어서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스토어에서 100원이 쌉니다.

>> 과수원피스 노지귤 스마트 스토어 (클릭!)


아이와 제주도 여행에서 처음 귤 따기 체험을 해보았는데 뷰도 좋고 귤이 너무 맛있고 재미있었습니다. 제주도에 가게 되면 과수원피스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 귤 따기 체험은 해보시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숙소가 한림읍이나 애월읍이라면 과수원피스에서 귤체험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귤 따기 체험은 10월 중순에서 1월까지는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건 체험 장소마다 다른 것 같으며 확인 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