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이야기

삼성 식기 세척기 '4E' 해결 방법 (SDW-MH12E)

by 느린엄마 2024. 7. 2.
반응형

이사 온 집에 식기세척기가 빌트인으로 되어 있는데 에러 코드가 떴습니다. 동작 중 시간 알림 표시란에서 '4E'라고 표시가 뜨네요. 이상하다 싶어서 찾아보니 급수 밸브 문제라는데 잠겨져 있는 상태가 아니어서 고객 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 식기 세척기 '4E' 문제 해결 어떻게 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식기세척기 '4E' 표시가 뜰 때

 
삼성 식기세척기 '4E' 해결 방법



10년이 조금 넘은 식기세척기이며 안에는 깨끗해서 이곳에 살 동안은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3회 사용했을 때 에러 표시가 뜨네요. 우선 '4E'는 급수밸브 문제로 밸브가 잠겨있는지와 배수구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2회 사용을 한 상태이고 이물질도 없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1. 삼성 서비스 고객센터 : ☏1588-3366

2. 상담원 연결해서 현 제품 상태 설명 하기.


- 간단한 체크할 상황에 대해 확인 후 답을 해주니 엔지니어가 방문 후 체크해야 할 문제인 것 같다고 함. 
- 예약 가능한 일자로 접수하고 엔지니어가 예약일 전에 방문 시간 체크 함.

 

 

3. 엔지니어 방문 후 수리 서비스 받기.

 - 제품 체크 후 급수 밸브는 열려 있는 상태여서 1차적으로 메인 보드 문제인 것 같다고 함. 
- 메인 보드 교체 후 그 문제가 아니고 2차적인 원인 문제라면 2차 방문시 서비스 비용은 무상처리 주기로 함. (메인보드 교체비가 비싸요.)

▶ 서비스 내역서 

  • 기술료 : 22,000원
  • 출장비 : 20,000원
  • 부품비 : 87,000원

총 129,000원으로 비싸네요. 출장비도 있는데 기술료를 별도로 받아서 더 비싼 것 같아요. 삼성 서비스는 처음이고 비용이 좀 부담되는 금액이라 집주인에게 말하기 좀 그렇긴 합니다. 사전에 알아보니 빌트인 제품은 집주인에게 수리비용을 청구해도 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받기 전에 집주인에게 전달함.)

 

이 집에서 오래 살았고 저의 실수 문제라면 제가 고쳤겠지만 전 아직 이산 온 지 한 달도 안 된 상태였거든요. 10만 원이 넘는 금액이라서 집주인도 좀 그래했지만 고치라고 했습니다. 비용 청구를 했는데 아직 돈은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며칠 더 기다려 봐야겠죠! 내 집이 아니니 비용 청구 문제에서 어려운 점이 있네요.

식기세척기 수리 비용 내역서


삼성 식기 세척기 수리 서비스를 받아 보았는데 메인 보드를 고치니 잘 되긴 합니다. 다른 문제가 발생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식기 세척기를 써보니 편하네요.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편하다고 한 말이 이해가 되었어요. 식기 세척기에 대한 불신이 조금 있었는 데 사용해 보니 그릇도 깨끗하고 좋네요. ^^ 

 

 

내 집 마련하면, 식기 세척기는 꼭 대용량으로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12인용 사용하는데 좀 작은 감이 있네요. 이상으로 식기 세척기 사용 중 '4E' 에러 표시가 떠서 삼성 서비스를 받아 문제 해결하고 비용까지 설명한 느린 엄마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