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이야기

다리미판 간편하게 버리는 방법

by 느린엄마 2024. 8. 26.
반응형

다리미판을 몇 년 동안 사용하다 보니 얼룩이 심해지고 판이 망가져서 이번에 버리게 되었습니다. 다리미판이 작은 사이즈라도 부피가 있어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여 버려도 되지만 분리수거 후 배출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분리 수거하여 버릴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다리미판 버리는 방법

 

◈ 다리미판 버리는 방법(분리수거)


다이소에서 샀던 다리미판인데 오랫동안 보관하며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망가지고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처리하다 보니 이렇게 버리게 되었네요. 깨끗하면 드림하려고 했는데 상태가 그 정도가 아니었어요. 그럼 버려 볼까요? 

※ 준비물 : 가위, +자 드라이버 큰 사이즈

 1. 가위로 일단 다리미판에 커버 천 앞부분만 살짝 잘라주세요.

- 바닥 부분의 밴딩 미싱 부분과 천을 조금만 잘라주면 커버를 벗기는데 수월합니다.

 

 

2. 다리미판 다리 고정 나사를 풀어 주세요.

- 작은 +자 드라이버를 사용했더니 조금 힘들었어요. 큰 사이즈 +자 드라이버로 했더니 훨씬 수월하게 나사가 풀리네요. 역시 도구를 잘 써야 해요. 나사를 다 뺐다면 다리 끝 검정 고무를 손으로 살짝 돌리면서 잡아당겨 분리해 주세요.  

다리미판 분리수거

 

 

모든 분리가 끝나면 소재의 종류별로 분리수거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 다리, 나사, 경첩 : 고철 
▶ 커버(천+스펀지), 검정 고무 : 일반쓰레기
▶ 다리미 판 몸체 : 플라스틱

다리미판 분리수거

 


대형폐기물로 버렸으면 천원 ~이천원 정도 돈을 내야 했지만 분리수거하니 무료로 배출할 수 있네요. 소형 사이즈의 다리미판을 버릴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버리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다리미판 무료로 간단하게 버리는 방법을 소개한 느린 엄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