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이야기

아이 충치 없는 이유? 00 습관 덕분에 치과비 절약해요.

by 느린엄마 2025. 12. 7.
반응형

아이 충치 많이 고민되시죠? 느린 엄마 아들도 치과 비용으로 7살까지 총 몇십만 원을 사용했던 것 같아요. 큰 금액에 뒤늦게 정신이 번쩍! 그래서 00 하는 습관으로 치과비 절약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일회용 치실

 
 
 

▶ 우리 아들 충치 원인


' 끈적한 젤리류... NO! '

아들 충치 치료 마지막이 7살이었어요. 아들의 경유 충치 근원은 마이쮸... 마이쮸를 너무 좋아해서 안 사줬어야 하는데... 먹였으면 꼭 00 하는 습관으로 관리했어야 했는데 첫 아이라서 너무 무지했었던 것 같아요. 
 
마이쮸 비판은 아니고요. 달콤함과 끈적한 젤리 같은 간식류는 양치질 더 신경 써야한다는 점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끈적한 젤리류는 치아 안쪽까지 남아 있을 수 있어서 아들의 경우 어금니 발치 후 간격유지장치까지 하고 있거든요. ㅠㅠ

 

간격유지장치 2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발치한 곳에 유치가 나와야 뺄 수 있거든요. 그런데 아직도 어금니는 나올 생각을 안 해서 계속하고 있어요. 그 외에 크라운 씌운 이도 있고요.

 

 
 

8살부터 현재까지 충치 없는 이유


" 충치 없네요. "

 
3개월에 한번씩 치아 검진을 하고 있는데 2년 동안 충치 없고 지금처럼 관리하면 된다는 얘기를 듣고 있어요. 며칠 전에도 검진 다녀왔는데 충치 없다고 하네요.

 
 
충치 없는 이유와 그 방법은 바로 자기 전에 무조건 '치실 하기'. 귀찮고 힘들어도 스스로 치아관리 할 수 있을 때까지 해주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해서 2년 동안 치실 해줬어요.
 
 
치실 후 검진 때마다 충치 없이 관리 잘하고 있다고 들으니 무조건 해주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2년 동안 충치 치료가 없으니 치과비 많이 절약했어요. 단 음식 좋아하는 아이 키우는 부모라면 꼭 치실 추천하고 싶네요. 효과 짱!

 
  

▶ 어린 아이 치실 추천 자세


' 치과 치료 받는 것처럼 '

 
처음부터 Y형 치실을 사용하진 않았어요. 느린 엄마가 선호하는 치실은 오랄비 끊어 쓰는 치실이라서 여러 자세로 아들에게 치실을 해봤는데요. 가장 관리가 잘 되고 편한 자세는 거실에서 치과 치료 받는 것처럼 아이를 발목이나 다리에 눕힌 자세예요.
 
치아가 잘 보이고 치실하기도 수월해요. 아이 어리면 누워서 하는 자세 적극 추천해요. 눕혀서 최근까지 해줬고 이제 스스로 관리할 수 있을 듯해서 일회용 치실 구입해서 아들이 직접 하고 있어요. 

잘 안 되는 부분은 도와주고 아들이 화장실 거울 보면서 치실 잘하고 있어요. ^^ 이제 세상 편해요.

 

 
 

▶ 치실 추천 두 가지


1. 오랄비 왁스 치실

오랄비 치실은 느린 엄마가 10년 넘게 꾸준히 사용한 치실이에요. 부드럽고 얇아서 치아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잘 관리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느린 엄마는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Y형이 더 어렵더라고요.  

오랄비 치실

 

 

2. 로얄클라쓰 일회용 치실 (Y형 500개)

Y형 C형 사용해 본 경험이 많지 않아서 치실 하는 조카에게 추천받아 아들에게 테스트해 보고 구입했어요. 치실 두께 얇고 손잡이 형이라서 아들이 잡고 하기 수월했어요. 사이즈 적당! 가성비 있는 대용량이라서 한번 사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까지 있어서 친정•시댁, 여행 갈 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좋아요. 깔끔!
 

로얄클라쓰 일회용 치실 케이스

 
 
손잡이 끝에 갈고리 모양이 있어서 이쑤시개 겸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아들은  치아 표면 사이에 끼어있는 치석 제거할 때 사용하기도 해요. ㅋㅋ
 
사용방법은 엄지와 검지로 치실 손잡이를 잡고 톱질하듯이 치아 사이에 부드럽게 넣어 준 후. 차이 사이 면을 따라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려 이물질을 빼주면 돼요. 크라운 씌운 이가 있는 곳은 아들이 왠지 빠질까 봐 걱정된다고 해서 그 부분은 도와주고 있어요. 약간 흔들리고 있는 이라서... 

 

일회용 치실

 
 
첫 아이지만 경험상 치아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기 전까지는 치실은 부모가 직접 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아이 스스로 할 수 있을 때 중간중간 지도해 주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면 충치 예방되고 치과비용도 많이 절약할 수 있어요. 
 
치실관리해 준 후부터는 아이 치아 검진 갈 때 충치 치료에 대한 걱정이 덜해서 좋아요. 귀찮고 피곤한 치실이지만 아이에게 습관을 갖게 해 준다면 치아 건강에도 좋고 치과비도 절약되니 일석이죠 아닐까요? 치실 습관으로 치아 건강하게 관리해 보세요. ^^
 
 

▼ ▼오랄비 왁스 치실 보러 가기 ▼ ▼

 

▼ ▼ 가성비 로얄클라쓰 일회용 치실 보러 가기 ▼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