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름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방법, 수수료는?

by 느린엄마 2023. 11. 10.
반응형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을 했는데 탑승객 정보가 이름이 틀렸네요. 정말 어이없는 실수를 하게 되어 황당했습니다. 탑승 하루 전 이름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모바일 탑승권 발급 후 탑승객 정보 수정 방법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탑승객 정보 수정 방법
[ 모바일 탑승권 이름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 방법 ]



3인 가족 제주도 여행으로 제주항공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탑승권은 비행기 탑승시간 24시간 전부터 발급할 수 있는데요. 이때 비어있는 좌석확인 후 지정하여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저도 좌석 지정 후 발급했는데 신랑 성이 '김'씨인데 받침을 빼고 '기'라고 적혀 있네요. 정말 너무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탑승객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때 수정이 필요한데요. 우선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1. 제주항공 앱 들어가기.

- >>>제주항공 앱(클릭!)

 

2. 하단에 모바일탑승권 선택하기.
3. 상단 부분에 나의 예약 선택하기.
4. 모바일 탑승권 발급 된 예약정보 선택하기.
5. 모바일 탑승권 중 수정할 탑승객 선택하기.
6. 수정할 탑승객 정보 하단에 '탑승권 취소 ' 누르기.

- 탑승권 취소를 해야 정보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세요. 기존에 비행기 티켓 예약은 그대로이며 모바일 탑승권만 취소된 것이라서 정보 수정이 끝나면 다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탑승권 취소

 

7.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 제주항공 고객센터 1599-1500이며 상담원과 통화하여 제주항공 예약자 확인 후 탑승객 정보 입력이 틀려서 수정해야 한다고 말하시면 됩니다.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제주항공 앱에 들어가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고객센터 1599-1500

 

정보 수정한 탑승객만 다시 선택해서 모바일 탑승권 발급 하기



[ 정보 수정 후 모바일 탑승권 발급 시 알아두셔야 할 점 ]

 

  • 고객센터에서 동일자리로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다시 예약자가 제주항공 앱에 들어가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셔야 합니다.
  • 취소했던 자리에 다른 사람이 예약을 했을 수 있습니다. 좌석이 없을 시 가족과 떨어져서 다른 좌석 지정 후 모바일 탑승권 발급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다른 줄에 3인석이 비어있어서 저와 아들의 모바일 탑승권 취소 후 신랑 것과 함께 모바일 탑승권을 다시 발급받았습니다.


 




모바일 탑승권 탑승객 정보 수정 시 수수료



모바일 탑승권 탑승객 정보 수정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 비용은 5,000원으로 결제카드를 준비합니다. 상담원에게 결제 카드 정보를 알려주고 정보 입력이 끝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결제 후 정보 수정 처리가 완료되는데 왕복으로 예약했을 시 돌아오는 편 탑승객 정보도 같이 수정이 됩니다.


이상으로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 후 이름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 방법 및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보았는데요. 탑승객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많지 않겠지만 혹시라도 저와 같은 일을 겪으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빠른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