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이야기

멍 들었을 때, 멍약 베노플러스 효과와 가격

by 느린엄마 2024. 3. 29.
반응형

멍들었을 때 바르는 연고, 멍약이라고 하죠! 아이 무릎에 멍이 종종 생겼지만 심하게 멍이 있었던 적이 없어서 멍약을 사보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놀이터에서 놀다가 나무 바닥에 '꽝'하고 떨어졌는데 얼굴에 심하게 멍이 들었네요. 떨어질 때 볼 쪽을 심하게 부딪혔는지 많이 아파하고 부위가 넓어서 근처 약국에서 멍약을 사보게 되었습니다.

멍약 베노플러스

 


얼굴 쪽이 아니었다면 안 샀을 수도 있지만 떨어질 때 무릎도 아프다고 해서 혹시 몰라서 약국에 문의하고 구입해 보았습니다. 멍약 '베노플러스'라는 연고였으며 가격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일반 상처치료제 연고와 가격차이가 두 배 아닐까 싶네요. 

멍약 ' 베노플러스 ' 


  • 가격 : 9,000원 (약국마다 가격차이가 있을 듯함. 멍약이 원래 비싸다고 함.)
  • 용량 : 15g
  • 타입 : 투명한 겔 (Gel)
  • 효과 • 효능 : 멍 •부기 •타박상 증상에 진통•소염

 

멍약 베노플러스

 

멍약 베노플러스 효과 

베노플러스 연고를 발라보니 향이 납니다. 알코올 소독 냄새 그리고 파스 냄새도 약간 납니다. 겔형식의 물파스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멍이 든 첫날부터 생각날 때마다 얇게 펴서 발라 줬는데 처음에 바를 때는 많이 아파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통증이 줄어듭니다.  

초등 입학 며칠 전에 다쳤는데 학대받은 아이의 얼굴 같아서 신경이 쓰였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입학 전에 자주 발라줬는데 멍의 컬러는 시간이 약인 것 같습니다. 멍약 베노플러스 연고를 자주 바른다고 해서 멍의 컬러를 빨리 옅게 해주는 것은 아닌 것 같고 진통 소염 효과는 있습니다. 좀 더 빨리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는 있는 것 같아요.  

 

 

멍 컬러는 몇 주 지나니 옅어 지네요. 멍연고는 상처 부위에 발랐을 때 아프지 않다고 했을 때쯤 연고를 바르지 않았어요. 너무 오랫동안 바르는 것도 좋지 않을 것 같아서요. 방과 후 수업을 얘기만 했을 뿐인데 다 안 하겠다고 우는 아들의 모습이 귀여워서 찍어 두었는데 그 사진에 멍이 많이 옅어진 것이 보이네요. 

멍약 베노플러스 효과

 


놀기만 했으면 좋겠다며 유치원이 그립다고 하네요. 아직 초등학교에 적응하지 못해 걱정이 되지만 다치지 않고 건강하고 즐겁게 초등학교 생활을 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멍약' 베노플러스' 사용해 본 효과에 대해 소개해 보았으며 멍뿐만 아니라 근육통 증상을 얘기할 때 있는데 그럴 때도 발라 주면 좋을 것 같네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멍약도 비상약으로 구비해 놓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