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이야기

호박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주의할 점(맛있게 굽는 온도, 시간)

by 느린엄마 2024. 10. 2.
반응형

군고구마의 계절이 왔어요.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호박 고구마 구워서 먹기 딱 좋은 날인데요. 맛 좋고 영양도 풍부하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는 호박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맛있게 굽는 온도와 시간 그리고 주의할 점이 있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느린 엄마의 경험 바탕으로 솔직하게 이야기해 드릴게요. 

 

에어프라이어 호박 고구마 구울 때 주의할 점

 

 

1. 호박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주의할 점 


 

호박 고구마는 수분과 당도가 많은데 그래서 에어프라이로 굽다 보면 익히는 온도와 시간에 따라서 '펑' 하고 터질 때가 있습니다. 이때 펑하고 터진다는 것은 기계 문제가 아니라 호박 고구마가 위 사진처럼 터진다는 것을 말합니다. 호박 고구마가 터지만 사방에 다 묻게 되어 지저분해집니다. 에어프라이어도 굳은 고구마를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생기고요. 

호박 고구마가 터지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우면 터질 일이 많지 않습니다. 호박 고구마 사이즈가 작을 경우 효과가 더 좋습니다. 

  • 호박고구마를 깨끗하게 씻는다. 
  •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전에 하나씩 과도칼로 한 번씩 콕콕 칼집을 낸다.
  • 칼집 낸 호박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굽는다.  185도/ 30분

 

에어프라이어를 돌린 상태에서 칼집을 내지 않았다면 열어서 덜 익은 고구마에 칼로 콕콕 찔러줘도 됩니다. 굽는 시간 10분 지나서 칼로 콕콕 찌르면 더 수월하지만 깜박할 수 있어서 넣기 전에 칼집을 내주는 편입이다. 상황에 따라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광고 1

 

 

호박 고구마 중간이나 큰 사이즈의 경우는 터지는 일이 많지 않지만 터진 경험이 있다면 칼집을 내주는 것이 더 좋겠죠! 크면 칼집을 한 두 군데 더 내줍니다. 큰 고구마가 터지면 휴~. 그런  상황은 안 벌어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호박 고구마에 칼집을 내주면 아래 사진처럼 하나도 안 터진답니다. 

호박 고구마 칼집 내기

 

 

2. 호박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맛있게 굽는 온도 • 시간


 

▶ 호박 고구마 7~13개 기준(중/소 사이즈) 185도/ 30분 

위의 기준으로 했을 때 제 경험상 가장 맛이 있고 한입 고구마일 경우에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짧으면 20분 길면 25분 정도만 구워 줍니다. 한입 고구마의 경우 칼집을 냈다 해도 기본 시간보다 오래 구우면 터질 수 있으니 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집을 내서 터지지 않은 호박 고구마, 한입 사이즈 호박 고구마 터진 모습

 

 

이번 주에 친정에서 호박고구마의 신품종이라는 호풍미 호박 고구마를 택배로 받았는데요. 기존에 계속 먹던 호박 고구마와 빛깔, 맛이 조금 다릅니다. 맛있게 구워서 먹기만 하고 사진을 찍진 못했네요. 친정에서 받기만 하면 안 되니 다음 주에는 고구마 수확을 도와주러 가야겠네요. 그리고 시간 있을 때 호풍미 호박 고구마 맛 후기에 대해 설명도 해드릴게요.  
광고 2

 

 

이상으로 호박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맛있게 굽는 온도와 시간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한 느린 엄마였습니다. 요즘 제철인 호박 고구마 맛있게 구워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