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단양 맛집 백향담, 대기하며 먹어 본 석갈비와 막국수(가격•주차)

by 느린엄마 2025. 8. 6.
반응형

시댁 식구들과 단양 여행을 가서 단양 맛집으로 알려진 백향담에 가보게 되었어요. 평일 휴가철 기간에 1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 매장 안에 손님 가득, 대기도 있었어요. 다른 식당에 가도 휴가철이라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대기했다가 먹기로 했어요. 백향담에서 석갈비와 막국수를 먹어 보았으며 가격•주차, 맛이 어떠했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백향담 석갈비

 
 

단양 맛집 ' 백향담 '


주소 : 충남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79 2층 
▶ 주차 : 가능

 

 

 

 
 


주차가 가능한 곳이지만 점심시간대라서 주차장에 자리는 거의 없었어요. 주차대수가 적어요. 건물 앞 주차장에 차량 6대 정도 주차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건물 앞 맞은편에 공영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주차할 수 있어요. 휴가철이라서 공영 주차장에 차가 많긴 했어요. 

수기 작성 대기 후 순번이 되어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메뉴는 고민하다가 마늘 석갈비 + 비빔막국수 + 물막국수 + 곤드레마늘영양밥을 주문했어요. 어머님과 함께 여행 와서 첫 식사라서 푸짐하게 시켰는데 식사비가 많이 나왔네요.^^: (성인 3명 + 어린이 1명이 먹은 메뉴입니다.)

마늘 석갈비 소 = 39,000원 
비빔막국수 = 9,900원
물막국수 = 9,000원 
곤드레마늘영양밥 = 10,900원

총 = 68,000원

 

 

 

 

 

 
 


마늘 석갈비 


마늘 떡갈비는 먹어봤었는데 마늘 석갈비는 처음 먹어 봤어요. 개인적으로 떡갈비보단 석갈비가 더 맛있다고 생각되네요. 갈비라서 그런지 고기 육질이 부드러웠고 소스랑 양파랑 곁들여서 먹으니 맛있었어요. 장아찌와 먹어도 굿! 어머니도 맛있게 드셨어요. 그런데 초등 아들 입맛에는 소스 없는 갈비가 더 좋다고 하네요. ㅋㅋ 호불호가 있을 듯요.

마늘 석갈비 소 사이즈라서 양이 적은 듯 하지만 다른 메뉴와 함께 먹으니 넉넉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석갈비



마밑반찬들

 

백향담 밑반찬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 


면은 메밀소바면발과 비슷한 느낌이었고 비빔막국수는 어머님이 드셨는데 맛이 괜찮다고 했어요. 맵거나 자극적이진 않아서 한 그릇 다 드셨어요. ㅋㅋ 물막국수는 냉면 육수가 들어간 맛이 났고 시원하고 깔끔했어요. 면만 다른 냉면을 먹는 느낌. 냉면을 워낙 좋아해서 신랑이랑 맛있게 나눠 먹었어요. 먹다가 찍어서 사진이 좀 그렇지만 양은 넉넉했어요. 

 

물막국수와 비빔 막국수



곤드레마늘영양밥


곤드레 마늘 영양밥은 혹시나 부족할까 봐 주문했는데 막국수와 석갈비를 주문했다면 공깃밥 하나만 추가해도 될 것 같아요. 영양밥을 다 먹지 못했어요. 영양밥에는 양념장이 별도로 나와서 쓱쓱 비벼 드시면 돼요. 건강한 맛. ^^ 마무리는 고소한 누룽지로.
 

곤드레 마늘 영양밥





식사하는 중에도 사람들이 계속 대기하고 있어서 먹고 바로 나왔어요. 휴가철이라서 대기가 많았던 것 같아요. 단양 여행의 첫 식사, 백향담에서 대기를 했지만 그래도 맛이 괜찮았고 어머님이 맛있게 드셔서 가벼운 마음으로 다음 장소로 이동했어요. ^^ 이상으로 단양 맛집 백향담에서 가족들과 식사 한 이야기를 작성해 보았으며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