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이야기

달콤하고 맛있는 사이다 깍두기 만들기

by 느린엄마 2022. 11. 15.
반응형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직접 키운 무를 수확해왔습니다. 수확해 온 무로 집에서 달콤하고 맛있는 사이다 깍두기를 아들과 함께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용 김치 사이다 깍두기


사이다 깍두기 만들기

[ 준비물 ]

350~400g의 무, 사이다 120~150ml, 천일염 1 큰술

양념 : 설탕 1, 고춧가루 1, 간장 1/2, 멸치액젓 1/2, 새우젓 1/2 다진 마늘 1
아들이 수확해 온 무
양념 재료


1. 씻은 무를 아이가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너무 작게 썰면 집어 먹기 불편함.)

양념장과 썰은 무


2. 천일염 1 큰술과 사이다 120ml를 넣고 저어 줍니다.

TIP! 무를 더 달콤하게 하고 싶다면 사이다 양을 더 많이 넣어 절여주시고 양념장에 설탕을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천일염과 사이다 넣고 저어주기


3. 30분 절여 준 후 씻지 않고 체에 받쳐 물을 빼줍니다.

30분 절이기
체에 물기 빼주기-5분 정도


4.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어 섞어 줍니다. 아들이 직접 다 넣은 양념입니다.

양념장 재료 넣기


무의 양이 많지 않아서 숟가락으로 섞어 줬습니다.

양념 재료 섞어 주기


5. 먹어 보고 아이 취향에 따라 설탕과 소금 간을 추가해줍니다. 사이다 깍두기 완성!

- 비율 그대로 하고 저는 설탕만 조금 추가했습니다. 추가 안 해도 맛은 있습니다. 설탕을 많이 넣으면 숙성되면서 약간 국물이 끈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이다 깍두기 완성


아이와 함께 사이다 깍두기 만들어 보니,


아들이 김장체험을 해봐서 그런지 양만 정해주면 양념을 척척 넣고 재미있게 만들기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깍두기 만들기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깍두기 맛은 달콤하며 많이 안 짜고 맛있습니다. 야채를 안 먹는 아들이지만 본인이 만들어서 끼니마다  1~2개씩 먹고 있습니다.  " 엄마~맛은 있는데 조금 맵네. "라고 말했습니다.  시골 고춧가루라서 더 맵나 봅니다. 다음에는 고춧가루를 1/2만 넣으려고 합니다.

놀러 온 조카가 사이다 깍두기 먹어 보더니 너무 맛있다고 해서 챙겨줬습니다.

아이와 집에서 적은 양으로 깍두기 만들어 보니 쉽고 간단하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에는 깍두기 사이즈를 조금 더 크게 해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