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제천 한식 맛집 '밥 상위의 보약 한 첩' 밥보정식 든든한 한 끼 식사

by 느린엄마 2024. 10. 23.
반응형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서 마을 방향 출구로 나가면 식당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향토 음식으로 대상 수상 경력이 있는 한정식집 '밥 상위의 보약 한 첩'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제천 맛집 대부분 떡갈비와 더덕구이를 많이 팔고 있어서 ' 밥보정식'을 먹어 보았습니다. 

밥 상위의 보약한첩 밥보정식

 

 

제천 맛집 ' 밥 상위의 보약 한 첩 '


  •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배시론로 40
  • 전화 : 043-652-2887

청풍호반케이블카 주변 마을 식당가로 도보권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매장도 식사 룸이 두 군데나 있어서 관광차로 사람들이 내리면서 단체로 식사를 하기도 하네요. 한정식이고 건강하게 한 끼 먹을 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올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밥 상위의보약한첩



점심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는데 나중에 식사 마칠 때쯤 관광차로 사람들이 식사하러 왔어요. 바쁜 시간을 피해 식사를 여유 있게 해서 다행인 것 같아요.^^ 정식 중에 점심특선으로 14,000원 정식도 있었지만 아들이 먹을만한 게 없어서 떡갈비+더덕구이+버섯탕수가 있는 밥보 정식으로 주문을 했어요. 밥보정식은 1인분에 18,000원입니다.

 

밥보 정식

 

 

한정식답게 여러 가지 밑반찬과 된장찌개, 야채쌈, 떡갈비, 더덕구이, 버섯탕수 등이 나왔는데요. 더덕구이는 더덕이 흐물거리지 않고 아삭한 식감이어서 좋았어요. 많이 맵지도 않고 적당했어요. 된장국은 파는 된장이 아닌 시골 된장맛이어서 신랑이랑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떡갈비는 간이 세지 않았고 버섯탕수는 양이 좀 작은 느낌이었지만 맛있었어요. 전체적인 음식이 짜진 않고 살짝 달달한 느낌이 있네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식사 후에도 속이 불편한 느낌이 없었어요.

떡갈비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정식을 주문하면 대부분 잡채가 있었던 것 같은데 없네요. ^^ 뭐 그래도 반찬이 여러 가지라서 나쁘진 않았어요. 또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해서 기분 좋게 식당에 나왔던 것 같아요. 이상으로 청풍호반케이블카 타고나서 식당 찾으신다면 '밥 상위의 보약 한 첩'에서 한 끼 식사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후기 올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