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솔직 후기(관람료•할인 정보, 운영 시간, 주차)

by 느린엄마 2024. 10. 28.
반응형

제천 여행 첫날 비가 내린다고 해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 단양 다누리 아쿠아리움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제천가는 길에 단양에 들렀다가 가면 되거든요. 제천 여행 시 구경 시장 때문에 단양에 많이 들리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다누리 아쿠아리움 입장료, 운영시간, 주차 등 아이와 함께 다녀온 솔직 후기를 이야기해 볼게요. 

다누리 아쿠아리움


단양 다누리 아쿠아리움


다누리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의 민물고기 생태관입니다. 이곳에는 국 •내외 민물고기가 234종이 있고 2만 3천만여 마리 물고기들이 8m 높이에 달하는 대형 수족관과 각양각색의 수조에서 헤엄치는 모습을 관찰하며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568
  • 전화 : 043-423-4235
  • 운영시간 : 화~일 (9:00~6:00), 월요일 휴무

네비 찍고 찾아갔는데 주차는 건물 내 지하 주차장이 있습니다. 관람자는 2시간이 무료라고 하는데 근무하시는 분한테 물어보니 이 날은 주차 요금을 따로 받지 않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공휴일이어서 그런 건지는 정확하지 않아요. 무료 주차 시간이 지나면 기본 10분당 200원이며 만차 시 건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관람료는 어른은 1만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 65세 노인 6,000원입니다. 기타 단체나 다른 체험관 관람료는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아쿠아리움만 이용하고 체험관과 별별스토리관은 관람하지 않았어요. 

다누리 아쿠아리움 관람료

 


[ 관람료 할인 정보 ]


자매결연 도시 할인이 있는데 해당되는 지역의 신분증이 있다면 50% 할인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날은 공휴일이어서 할인 제외라고 합니다. 아쉬웠어요.ㅠㅠ  주말•공휴일(대체 공휴일)은 할인 적용이 안된다고 해요. 이 외에는 단체, 단양군민, 디지털관광주민증, 업무협약 할인이 있으니 해당이 되신다면 할인받아 관람해 보세요. 
 
 

다누리센 홈페이지 : 출처

 

[ 다누리 아쿠아리움 둘러보기 ]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관람하도록 하겠습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를 천천히 보려고 했는데 아들이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보다는 직접 볼 수 있는 잉어에 더 관심을 가졌는데요. 미꾸라지도 장난감처럼 만지는 아들이라서 잉어를 만지고 싶어 했어요. 손을 내밀기만 했는데 먹이 주는 줄 알고 물밖으로 입을 내밀었어요. 

 

 

 

그 모습이 귀여워서 물고기는 만지지 못하니 손 장난만 하는 거 있죠! 아들 다음 코너로 이동! 예전에는 많았지만 계속 멸종되고 있는 물고기들을 알 수도 있고 국내 민물고기뿐만 아니라 해외 민물고기도 볼 수 있어요. 

다누리아쿠아리움 내부 둘러보기



중간중간 포토존이 꾸며져 있어서 물고기를 보며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피라니아와 금붕어 수족관에 얼굴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사진 찍어주니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다누리아쿠아리움
다누리아쿠아리움 가오리

 

 

작은 물고기, 큰 물고기, 알록달록 예쁜 가오리, 대왕 메기 등 다양한 종류의 어류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는데요. 그중 대형 수족관이 가장 멋졌어요. 지하 1~2층으로 연결되어 있는 수족관으로 지하 2층에는 수중 터널을 통과하면서 대형 크기의 수족관에서 다시 한번 물고기를 볼 수 있어요. 

다누리아쿠아리움 대형 수족관
다누리아쿠아리움 대형 수족관



역시 아쿠아리움은 대형 수족관과 수중 터널이 없으면 안 되겠죠! 아들이 가장 오랫동안 있었던 전시장이고 상어와 큰 물고기들을 봐서 즐거워했습니다. 마지막 전시장에서 수달을 볼 수 있었는데 시간대가 낮잠 시간이었나 봐요. 귀여운 자세로 낮잠을 자고 있더라고요. ^^ 

다누리아쿠아리움 수달



수달 수영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 어쩔 수 없으니 다음 기회로 미뤄야겠어요. 건물 위층으로 더 올라가면 도서관과 스카이라운지 등이 있는데 가보지는 못했어요. 구경 시장에 가서 간식거리 사서 숙소 체크인을 하러 가야 했거든요.   

 

 

지금까지 다누리 아쿠아리움 관람료 정보와 주차, 운영시간을 알아보고 직접 관람까지 해보았는데요. 비 오는 날에 실내에서 가족과 함께 관람하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들, 신랑 모두 물고기를 좋아하다 보니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단양이나 제천 여행 계획한다면 한 번쯤 민물고기 생태관 '다누리 아쿠아리움'에 가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