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이야기

고덕역 맛집 일미칼국수 후기

by 느린엄마 2022. 7. 5.
반응형

암사 역사공원에서 놀다가 고덕역 근처에 있는  일미 손칼국수집에 가기로 했습니다. 이곳은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칼국수 맛집이며 신랑의 단골집입니다.

고덕 일미 칼국수


고덕 일미 손칼국수


신랑이 처음 강동구에 근무하면서 알게 된 식당인데  칼국수 먹고 싶을 때 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10년 지나도 맛은 변함없다고 하네요.


1. 주소 | 전화 | 주차

주소 : 서울 강동구 고덕로 61길 12
전화 : 02-428-1853

고덕역 1번 출구에서 10~15분 내이며 항상 차를 타고 와서 역에서 걸어오는 시간은 정확하진 않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고 식당 앞 갓길 주차해서 먹었습니다. 주차가 조금 애매하긴 한데 점심시간 살짝 피해서 오면 식당 앞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2. 메뉴


사장님이 나이 조금 있으신 고운 할머니 같은 느낌인데 혼자 일을 하십니다. 직접 만드는 손칼국수이다 보니 체인점 칼국수집보다는 음식 나오는 시간은 더 걸립니다.

메뉴판


이 날은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 한꺼번에 주문받아서 다른 날보다 조리시간이 더 오래 걸렸습니다. 혼자 하시니까 이해하고 기다립니다. 그 사이 아들이 숟가락과 젓가락을 이용해 사람을 만들었습니다.

아들이 만든 사람


3. 밑반찬


겉절이가 넉넉하게 담겨 나옵니다. 많이 안 달고 자극적이지 않아 칼국수와 엄청 잘 어울립니다. 맛있어요.

겉절이


단무지도 있습니다.

단무지



4. 칼국수 | 칼제비


손칼국수라서 면발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면과 수제비는 쫄깃하고 국물은 깔끔하면서도 담백합니다. 순한 맛이어서 아들도 잘 먹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손칼국수



손칼국수와 칼제비 차림상입니다.

칼국수와 칼제비


아들이 이제 컸다고 칼국수를 많이 먹어서 나중에는 3인분을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수제비


고덕 맛집 일미 손칼국수 먹어보니,


순하고 깔끔한 칼국수 맛집을 찾는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시골의 작은 식당 같은 정겨운 느낌이 있는 일미 손칼국수집, 단골 할 수밖에 없는 묘한 매력이 있는 식당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