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천원으로 할 수 있는 집콕놀이 마스킹테이프

by 느린엄마 2022. 2. 14.
반응형

주말이다. 핸드폰에서는 어젯밤부터 경고음이 울리고 있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 문자. 그리고 환경부 문자.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주의. 코로나 확진 증가도 모자라 이젠 미세먼지까지 심하다. 오래간만에 신랑이 주말 내내 쉬는 날이라서 어디에 가야 하나 했는데 미세먼지도 심하니 집에 있어야 하나 고민했어요. 아들이 올림픽공원에 가자고 하더니 다시 집에서 놀고 싶다 했어요. 신랑은 집에서만 놀아주기는 지루해서 나가자고 했지만 아들은 절대 안 나가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결국 집콕해서 놀기로 했죠.

아들은 제가 작년에 마스킹 테이프로 놀아줬던 것이 기억났는지 미술재료 서랍장에서 마스킹 테이프를 꺼내와서 놀이를 준비했어요. 천 원 투자로 아들에게 행복도 주고 부모는 아이와 쉽게 1~2시간을 놀아줄 수 있어서 일석이조 놀이에요.

  마스킹 테이프만 있다면
  

마스킹 테이프만 있으면 1시간은 신나게 놀아줄 수 있어요. 남아의 넘치는 에너지도 좀 줄여줄 수도 있는 마스킹 테이프. (마스킹 테이프 다이소에 팔아요. 18mm 1000원. 착한 가격 좋아요.)


마스킹 테이프

1. 종이 같기도 하지만 접착테이프다.
2. 일반 테이프와 다르게 가위로 절단할 필요 없이 손으로 찢거나 자를 수 있어요.
- 아이들이 쉽게 컷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3. 일반 테이프처럼 많이 끈적이지 않아서 어디에 붙여도 쉽게 뗄 수 있어요. 이런 점에서 놀이에 적합해요.

  오늘의 작전명 " 헬로카봇 구출작전 "  

작년에 몇 번 해봐서 그런지 본인이 위치를 정하며 거실 이곳저곳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였어요. 부엌 냉장고에도 붙여놓았어요. 아들만 재밌으면 괜찮아요. 거리가 있으면 아이 혼자 이어 붙이기 힘드니 아빠나 엄마가 아이가 원하는 곳에 붙여주세요. 전에는 엄청 많이 붙여서 거미줄 같았는데 오늘은 심플하네요. 아들이 이 정도면 되었다고 했어요. 이렇게 붙이는 과정도 아이에게 재미를 줄 수 있어요.

이 놀이를 요약하자면, 액션 영화나, 첩보 영화 등을 보면 보안이 잘 된 곳에 주인공들이 레이저로 된 보안장치를 아슬아슬하게 지나서 보물이나 값진 물건 등을 도둑질하거나 사람 등을 구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하는 놀이. 즉 마스킹 테이프는 레이저 보안장치. 주제를 정해서 시작을 해도 되며 마스킹 테이프를 터치하지 않고 이곳저곳을 지나가도 되는 놀이.

오늘은 아들과 함께 헬로카봇 구출하는 주제로 놀이를 하기로 했어요. 아들이 마스킹 테이프를 지나서 헬로카봇을 구해서 탈출한다고 하네요. 하기 전부터 신난 아들 ^^



놀이 순서

1. 부모와 함께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 너무 높고 너무 낮지 않게 아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위치를 조금씩 조절해 주시면 좋아요.

2. 출발 지점과 도착지점을 정해주세요.
- 출발과 도착 지점이 동일해도 되고 달라도 되는데 아이가 편한 위치로 선정.

3. 출발을 외치고 아이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지나갈 때 마스킹 테이프가 신체에 닿으면 " 삐삐삐 ~" 경고음을 내주면 더 좋아해요.

4. 헬로카봇을 구출해서 도착지점으로 오면 성공.

--- 이번에 놀이할 때는 007 테마곡을 틀어주며 했더니 긴장감도 주고 재미도 있는지 음악을 계속 틀어달라고 했어요. 음악이 있으니 놀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음악을 틀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놀이 준비와 놀이 사진  
아빠와 함께 마스킹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아들.
이얏~~ 이렇게 허리를 구부려서 지나가야지.^^
카봇~ 스톰 내가 구해줄게!
아들이 마하피스 먼저 구해주는 모습.^^
007 음악에 박자를 맞춰가며 하는데 꼭 뮤지컬 보는 듯해서 웃겼어요. ^^
아들과 아빠도 함께하니 더 즐겁게 하네요.

아들의 웃음, 아이다운 웃음, 그 웃음소리가 전 너무 좋네요. 아들이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면 힘들어도 놀아주게 되는데 이 놀이는 아이가 주도자라서 놀아주기도 많이 힘들지 않아요. 몇 번의 구출 놀이를 하면 아들도 흥미가 없어질 때 본인 스스로 마스킹 테이프를 손으로 뜯거나 가위를 가져와서 잘라요. 그리고 테이프를 다 모아서 동글동글하게 만들면 공이 완성되면 지치지 않은 에너지의 소유자 우리 아들은,

바로 다음 놀이로 마스킹 테이프로 만든 공을 옷에도 붙여보고 머리에도 붙여보고 공을 주거니 받거니 놀이를 하고 마무리를 했어요.

지금까지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한 엄마표 집콕 놀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